나만의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한 서버들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바로 클라우드 웨이즈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 클라우드 웨이즈를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클라우드 웨이즈 가입 할인을 통해 좀 더 경제적으로 합리적인 이용을 하기 위한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가입 할인 $25부터 챙기기
가장 먼저 클라우드 가입을 할때 챙겨야 할 것은 바로 $25의 할인코드입니다.
가입시 적용하게 되는 이 코드를 이용하면 $25절약효과가 있으니 반드시 이용해주세요. 할인 코드 적용링크는 아래 홈페이지 연결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cloudways.com/en/
클라우드 웨이즈의 가입 왜 필요할까?
클라우드 웨이지는 엄청나게 다양한 웹서버 중에서도 유난히 이용자가 많은 서비스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자의 경우 보통은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는 티스토리를 많이 이용하게 되지만 아시다시피 티스토리는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돌아갈 몫인 애드센스 수익의 일부가 다음으로 넘어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수익율 면에서 꽤 악평이 높은 편입니다.
블로그의 운영 요령이 쌓일수록, 또 방문자가 늘어날 수록 수익이 늘어나는 것이 블로그 수익의 최대 장점.
하지만 이 티스토리의 경우 이 부분이 상당부분 줄어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블로그들은 블로그 운영 중간에 개인이 운영할 수 있는 서버로 옮겨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클라우즈 웨이즈이며, 클라우드 웨이즈는 그 중 인기가 가장 많은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가입의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먼저 클라우드 웨이즈 홈페이지 https://www.cloudways.com/en/ 에 접속해주세요.
클라우드웨이즈 가입시작하기
메인 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시작할 수 있는 버튼은 최 상단의 Start Free버튼과 중앙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Start Free Trial버튼으로 모두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냥 누르기 편한 버튼을 선택해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본격적인 회원가입이 시작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성명을 모두 이름과 성으로 나누어 영문으로 입력해주세요.
하단의 이메일은 이메일 주소 자체로 클라우드 웨이즈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로 사용되면서 동시에 이 아이디를 만들 때 사용된 이메일로 클라우즈 웨이즈의 전달 사항들이 모두 전달되게 됩니다.
매우 중요한 부분이니 실제 사용하고 있는 연락가능한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번까지 설정한 다음 하단의 가입목적과 예상서버 비용등은 적당한 항목을 선택해 입력해주세요.
가입목적은 일반적으로 Blogger를 선택하고 블로깅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경우는 예상 서버 비용으로 $0~$50정도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영메시지 확인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면 기본적인 회원가입이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종의 환영메시지이기 때문에 하단의 Start Now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확인 이메일 보안링크 전달
다음 단계는 바로 보안링크를 통한 회원가입 보안확인 단계입니다.
환영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음 페이지의 최 상단에 위와 같은 한줄의 메시지가 보이게 됩니다.
이 메시지는 회원가입을 한 계정을 활성화 하기 위한 일종의 보안메일 발송 알림입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 로그인 아이디로 설정했던 메일로 들어가 이 메일을 확인해야합니다.
로그인 시 메일함으로 들어가면 방금 도착한 메일이 보입니다.
메일을 발송한 이의 이름은 Team Cloudways로 발송이 이루어지며 영문 메일이니 경우에 따라 스팸으로 들어갔을 수 있습니다.
보안 메일 발송 알림 후 5~10분 후까지 메일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는 경우 스팸으로 들어갔을 수 있으니 스팸함도 반드시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상단 메시지가 위처럼 바뀌었을 때 Click here to resend 버튼을 클릭해 메일을 다시 한번 발송해주세요
계정의 활성화
수신된 메시지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보이게 되고 이 메시지에 보이는 중앙부 Activate My Account버튼을 클릭해주면 회원가입한 계정이 활성화 되게 됩니다.
서버 활성화 후 클라우드 웨이즈로 돌아오게 되면 위 이미지가 보이게 되는데 이 때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서버 설정하기
마지막으로 내가 이용하게 될 서버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서버 설정은 위 이미와 같은 구성으로 진행해주세요.
종종 서버의 종류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혼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생각보다 서버 선택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블로거의 경우 대용량의 운영까지는 하지 않고, 개인이 서버 유지 비용으로 과도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부담이 되기 때문에 서버의 용량을 2GB정도로 하여 선택해주시되 비용을 30$미만 정도로 선택해주세요.
저의 경우는 DigitaaOcean계정을 선택했고, 지역은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싱가포르를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나의 개인 서버가 만들어지며, 개설까지는 대략 15~20분 내외가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