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 파악 해보기

샤오미 레드미 워치4는 최근 가장 인기가 높은 가성비 스마트워치 중 하나입니다. 샤오미라는 브랜드가 주는 안정성에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어 꽤 있기가 있는 이 스마트워치, 이번에는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 파악, 실제 사용하면서 따져보기

샤오미 레드미 워치4가 여전히 스마트워치 중 가성비 기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요즘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을 해보며 나름대로 장단점이 눈에 띄는 부분이 있어 따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정리한 실 사용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사감이 100%적용되었다는 점을 먼저 밝혀봅니다.

또한, 중간중간 성인이 아닌 조카가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점들도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 스마트워치를 고려중인 분들이라면, 적당한 가격대의 이 기기 어땠는지도 한번 참고해주세요.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 케이스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 구성이 간단하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4의 구성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박스 안에 본체와 스트랩, 충전기와 사용설명서가 끝. 딱 필요한 것들만 포함되어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스펙

공식 사이트에서 해당 스마트워치에 대해 알리고 있는 대강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스트랩호함 50g미만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 그리고 사이즈는 47.5×41.1×10.5로 화면은 살짝 넉넉한 사이즈입니다.

성인들의 경우 남성들은 크게 불편함이 없는 크기, 여성들의 경우도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손목이 얇은 경우라면 살짝 커보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사이즈상으로는 조금 큰 편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약간 아쉬운 부분이긴 했습니다.

최소 초등학교 고학년, 혹은 중고등학생 정도의 아이들은 되어야 크기가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보였기 때문에 아주 어린 아이들의 스마트워치로는 살짝 비추!

손목 워치

내가 사용해본 결과,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은?

그렇다면 단순히 사이즈만이 이 기기의 단점이고 그 외 특별한 체크 포인트는 없었을까요?

구입 후 꽤 꾸준히 샤오미 레드미 워치4를 사용하면서 나름대로 장단점을 어느 정도는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 기기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가장 두드러진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① 충전은 일주일에 한번이면 충분

가장 먼저 제가 맘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배터리 타임이었습니다.

공식적으로 샤오미에서 밝히는 배터리타임은 AOD 미사용 20일, 사용 10일이고, 장시간 배터리모드는 30일까지 이용가능한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기기구입 후 최초 작동시 배터리는 대략 65%정도 충전되어있었는데 이 배터리만으로 제가 스마트워치를 이용한 시간은 AOD미사용 상태로 일주일.

그리고도 10%정도의 배터리가 남아있었기 때문에 실제 배터리 타임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밝히는 것과 거의 같았습니다.

배터리를 자주 충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저에게는 매우 큰 장점이라 아주 맘에 들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② 개선된 전화통화 음성 및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성

다음으로는 통화수신시 워치로 나오는 음성이 상대적으로 꽤 좋아졌다는 점입니다.

이전에 이용하던 기기에 비해 음량조절이 쉽고, 소리도 많이 갈라지지 않아 전달력이 꽤 좋아졌다는 점에서도 만족할만했습니다.

다만, 샤오미의 경우 무조건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해야하고 고가의 라인들처럼 자체적으로 LTE를 지원하지는 않는다는 점은 LTE모델을 선호하셨던 분들께는 아쉬운 부분인듯 합니다.

블루투스의 연결은 꽤 안정적이며 전화나 메시지 수신도 생각보다 딜레이 없이 거의 동시에 수신이 이루어집니다.

전화의 수신처럼, 발신을 이용하는 것도 문제없이 이루어집니다.

③ 수영도 가능한 방수기능

다음으로 맘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방수기능입니다.

이전에 이용했던 가성비 스마트워치의 경우 생활방수 정도만 가능했는데 레드미 워치4의 경우 수심 50미터까지 방수가 되는 방수기능이기 때문에 다양한 수상스포츠가 가능하다는 점!

수영을 비롯해 의외로 여름이 되면 물놀이등을 꽤 자주 하게 되는데 이럴 때 굳이 일부러 워치를 풀어놓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저에게는 굉장히 편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때문에 방수 기능이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 중 제가 최고로 꼽는 부분.

특히나 가격대비를 생각한다면 꽤 유용한 기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트랩교환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장단점, 그렇다면 단점은 없나?

그렇다면 사용하면서 단점은 없었을까요?

샤오미 레드미 워치4의 가격을 고려한다면 사실 이 정도의 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는 분명 혜자스러운 기능을 갖춘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으니 그 중 하나가 약간 큰 사이즈가 여성들이나 아이들에게 조금 큰 느낌이라는 점 이외에 물리 버튼의 불완전성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렇게 회전식의 물리버튼을 꽤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딱 하나, 이 부분이 약간 손목을 꺾을 때 의도하지 않게 눌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이 부분이 거슬리는 경우가 분명 있을 것 같았달까요?

사실 저에게는 큰 문제가 아니었지만 내 의도와 상관없는 조작이 일어난다는 점에서 약간 불편할 수 있다고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샤오미 레드미 워치4는 좋다.

하지만 약간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레드미 워치4는 가격대비 분명 여러모로 뛰어난 기능을 갖춘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입니다.

때문에 너무 부담되지 않는 가격선에서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가장 추천할만한 기기라는 점!

저의 경우는 쿠팡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면서 할인을 적용받았기 때문에 10만원 미만으로 겟한 이 아이템!

배너